HFONT CreateFont( int nHeight, int nWidth, int nEscapement, int nOrientation, int fnWeight,
DWORD fdwltalic, DWORD fdwUnderline, DWORD fdwStrikeOut, DWORD fdwCharSet,
DWORD fdwOutputPrecision, DWORD fdwClipPrecision, DWORD fdwQuality,
DWORD fdwPitchAndFamily, LPCTSTR lpszFace );
폰트를 만드는 함수
nHeight
폰트의 높이를 논리적인 단위로 지정한다. 이 값이 0 일 경우는 디폴트 크기가 사용된다.
nWidth
폰트의 폭을 지정하되 이 값이 0 이면 nHeight 에서 지정한 높이에 따라 폭이 자동으로 결정된다.
즉 이 값이 0 이면 폰트의 종횡비( 장평 )가 일정하다.
nEscapement
폰트의 각도를 0.1 도 단위로 설정한다. 이 각도는 문자가 출력될 X 축과 문자열과의 각도이며 일상적인 360 분법의 각도 체계를 사용한다. 즉 세 시 방향이 0 도로 사용되며 반시계 방향으로 각도가 증가한다.
nOrientation
글자 한 자와 X 축과의 각도를 지정한다. nEscapement 는 전체 문자열의 기울기를 지정하는데 비해 이 인수는 개별 문자의 기울기를 설정한다.
fnWeight
폰트의 무게를 0 ~ 1000 까지의 값으로 설정한다.( 폰트의 두께를 설정한다. )
보통 굵기인 FW_NORMAL 이 400 이다.
fdwItalic, fdwUnderline, fdwStrikeOut
기울임체, 밑줄, 관통선 속성을 설정한다. 데이터형이 DWORD 이지만 불린형처럼 사용한다. 속성을 주고 싶으면 0 이외의 값( TRUE )을 주고 속성을 주지 않으려면 0( FALSE )을 준다.
fdwCharSet
문자 코드와 문자의 대응관계를 정의하는 문자셋이다. 폰트 정보 중 가장 중요하다.
fdwOutputPrecision
출력 정확도를 설정한다.
fdwClipPrecision
클리핑 정확도를 설정한다.
fdwQuality
논리적 폰트를 물리적 폰트에 얼마나 근접시킬 것인가를 지정한다.
fdwPitchAndFamily
폰트의 피치와 그룹을 설정한다.
lpszFace
글골의 이름을 나타내는 문자열을 설정한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