int DrawText( HDC hDC, LPCTSTR lpString, int nCount, LPRECT lpRect, UINT uFormat );
사각영역을 정의하여 영역 안에 문자열을 출력할 수 있으며 여러 가지 포맷을 설정하는 기능이 있다.
lpString
출력할 문자열
nCount
출력할 문자열의 길이이되 이 값이 -1 이면 널 종료 문자열로 간주한다.
lpRect
RECT 구조체의 포인터이며 문자열이 출력될 사각영역을 지정한다.
uFormat
DrawText 함수가 문자열을 출력할 방법을 지정하는 플래그
DT_LEFT
수평 왼쪽 정렬한다.
DT_RIGHT
수평 오른쪽 정렬한다.
DT_CENTER
수평 중앙 정렬한다.
DT_BOTTOM
사각영역의 바닥에 문자열을 출력한다.
DT_VCENTER
사각영역의 수직 중앙에 문자열을 출력한다.
DT_WORDBREAK
사각영역의 오른쪽 끝에서 자동 개행되도록 한다.
DT_SINGLELINE
한 줄로 출력한다.
DT_NOCLIP
사각영역의 경계를 벗어나도 문자열을 자르지 않고 그대로 출력한다.
사각영역을 정의할 때 사용하는 RECT 구조체
typedef struct _RECT {
LONG left;
LONG top;
LONG right;
LONG bottom;
} RECT;
이 구조체는 왼쪽 위의 좌표와 오른쪽 아래의 좌표를 정의함으로써 직사각형 영역을 나타낸다.